티스토리 뷰

[딱히 상관없잖아? 리본 장식으로 머리를 묶던 가방에 뭘 달든.]

[정말, 저 녀석들은 나 없으면 어쩌려고 저러는 건지.... 못 말린다니깐.]

출처: https://www.neka.cc/composer/14005

 

整成换装游戏了 by 共鳴解凍-捏咔-捏人创作分享平台

 

www.neka.cc

[이래귤러 감독생]


풀네임: 아마노 유키 ( 天野   ) / 유키 아마노

 

성별: 여자 (프롤로그~4장까지 학교에서는 남장여자로 활동 중)

 

나이: 16살 (1학년 A반)

 

키: 163cm

 

생일: 12월 19일 (사수자리, 스노우 플레이크, 화이트 오팔)

 

출신: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시 출신 (토박이)

 

혈액형: A형

 

MBTI: ISFP~INFP 사이

 

좋아하는 것: 극세사 재질 (특히 극세사 담요를 가장 좋아함), 귀여운 물건 전반, 복슬복슬한 동물이나 물건

 

싫어하는 것: 유령(학교에 돌아다니는 고스트는 아예 이종족으로 인지하고 있어서 괜찮음), 떠맡겨지기, 상식을 벗어나는 행동 및 그런 짓을 하는 사람들 (거의 지뢰급)

 

취미: 봉제인형키링 수집, 레진공예, 물건이나 여러가지 꾸미기

 

특기: 바느질(자수, 제봉 등 웬만한 거 다 가능), 아이 돌보기

 

좋아하는 음식: 소프트 아이스크림, 파르페

 

싫어하는 음식: 곱창, 막창 같은 내장 요리

 

동아리: 수예부

 

자신 있는 과목: 마법역사

 

손: 오른손잡이

 

가족 관계: (원래 세계 기준) 부모님, 남동생 3명(중학교 3학년 1명, 초등학교 3학년 2명), 여동생 1명 (1~2살)

*동생들 이름은 각각 유세이(중3 남동생), 시구레, 아사히(초등학교 3학년 남동생들), 유메 (여동생) 

 

쓰리사이즈: 84-56-88

 

모티브(추정)

-주토피아의 주디

-거울나라의 엘리스의 등장하는 시 재버 워키의 검 보팔 소드(래빗)

 

애칭: 눈토끼(레오나), 바다토끼쨩(플로이드), 트릭스터 or 설원의 토끼(루크)

유우라는 호칭으로도 불려지긴 하지만 코밀컬라이즈(애니) 감독생들처럼 고정적으로 쓰이진 않는다.

 

유키의 드림 행적은 원작(게임)과 코믹스(혹은 애니)가 섞인 형태로 아예 오리지널도 존재한다.


-설정-

  • 외모

윤기 있는 갈색의 긴 생머리를 가졌으며 겨울 호수와 같은 하늘색 눈동자를 토끼상에 가까운 인상을 가지고 있다.

크고 동글동글한 눈매와 조그마한 입과 코, 하얀 피부와 어려 보이면서도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어서 원래세계에 있을 때도 예쁘다는 말보다는 귀엽다는 말을 더 많이 들었다. 한마디로 귀여운 인상의 소유자 다만, 동시에 어딘가 조금 맹한 인상도 가지고 있어서 질 나쁜 사람들에게 자주 얕보인다.

 

이러한 외모 탓인지 유독 토끼 같다는 소리를 자주 듣고 토끼와 관련된 별명이 원래 세계든 나래칼이든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붙여진다.

 

다만 이 세계로 넘어오고 남학교에서 학교생활을 보내게 되면서 최대한 보이쉬하게 보이도록 꾸미고 행동도 일단 1살 아래의 남동생을 참고해서(tmi:거의 쌍둥이 수준으로 얼굴이 많이 닮았지만 키는 동생이 173cm라 더 크다.) 최대한 남자처럼 행동하려 하지만 외모는 그렇다 쳐도 행동은 그다지 효과 없었다고 한다.....

 

남장을 했을 때의 외모나 분위기는 남자다운 이미지보다는 중성적인 이미지며 성별이 밝히기 전까지는 에펠과 동급으로 여자 같은 외모를 가진 남학생으로 인식되었다. 그래서 학기 초에는 모브들에게는 '기생오라비'같다는 소리를 자주 들었을 정도며 심지어 어떨 때는 에펠보다도 더 여자취급을 당했다. 다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덕분에 성별이 밝혀진 후에도 주변 시선 등이 달라진 게 그다지 없어서 이후 치마를 입고 다녀도 딱히 큰 문제없이 다닐 수 있게 되었다.  (아 맞다, 쟤 원래 여자였지? ) 대략 이런 느낌....


  • 성격

상냥하고 상대를 편견 없이 바라보는 오픈마인드의 소유자로 기본적으로 성실하고 꼼꼼한 성격의 소유자.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나래칼에서는 보기 힘든 상당한 호인이자 성실한 모범생이지만 (실제로도 모범생이며 성적도 3장 기말고사 때를 제외하면 에이스보다 좋은 편.) 오히려 그로 인해 별의별 교내 사건에 휘말리거나 다른 학생들에게 호구 잡혀서 억까와 피해를 볼 때가 많다.

 

물론, 이쪽도 마냥 당하기만 하는 건 않은데 의외로 호불호와 자기주장이 확실하고 상대에게 겁을 먹어도 할 말만큼은 다 하는 등 꽤나 강단 있으면서 성깔도 보통 아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프롤로그 마법석 사건 때 싸우던 에이스와 듀스를 보고 짜증 나서 두 사람 정강이에 풀파워로 로우킥을 날려서 1주일간 다리에 멍들게 만들었다.) 

 

게다가 평소에는 화내도 전혀 무섭지 않지만 한번 제대로 화내면 정색하면서 돌직구를 날리는 타입으로 상황에 따라서는 쌍욕도 내뱉을 정도로 진짜 무서워진다. (그림과 에이스왈 그때의 표정은 등골이 서늘해질 정도로 차가워서 엄청 무섭다고.....)

 

한편 나래칼에 적응하면서도 성향이 딱히 빌런 쪽으로 물들거나 하지는 않는데 이 학교에서 고생하면서 여러 빌런들과 혐성을 만나다 보니 '난 절대 저것들처럼 되지 말아야지.'하고 스스로 결심하였기 때문. 특히 '어느 까마귀'는 아예 반면교사 삼고 있을 정도....

 

원래세계에서 동생만 4명인 장녀였다 보니 다른 사람들을(그림이나 듀스) 챙겨주거나 누가 말썽을 피우면 혼내는 등 누나 같은 면모가 강하다. 특히 같은 A반 에이스, 듀스, 그림과 함께 같이 있을 때 그 모습이 많이 부각된다. (거의 동갑내기 친구보다는 A반의 사고뭉치 동생들 돌보는 누나에 가까울 정도)

  • 말투

기본적으로 어미나 말투 등은 중성적이면서도, 부드러운 편이지만 화가 났거나 컨디션 등이 안 좋으면 말투가 상당히 날카롭게 변하며 그 외에도 감정적인 모습도 보여준다.

 

특히 부당하다고 느끼거나 (주로 친구/선배란 놈들이 빌런짓이나 해대는 어이없고) 한심한 상황에 대해서는 무자비하 다 못해 살벌하게 말하는데, 참고로 이때는 말투가 조금 남자처럼 바뀐다.

 

1인칭

私(와타시)

남장할 때와 평소 상관없이 주로 이 1인칭을 사용한다.

 

2인칭

평소: あなた (아나타)/ 君(키미)

 

화났을 때: あんた(안타)/ 前(오마에-이쪽은 진짜 빡쳤을 때만 사용)

 

평소 동갑에겐 반말, 선배와 선생님같이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상대에게는 존댓말을 사용하지만 말레우스의 경우처럼 예외적인 상황에 따라서는 연상이어도 반말을 하며 편하게 대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목소리는 남장할 때는 최대한 낮게 깔지만 놀라면 바로 본래 목소리를 내고 만다. 참고로 본래 목소리는 누가 들어도 여자 목소리

 

  • 그 외 특징

의외로 몸싸움도 어느 정도는 할 수 있는데 1살 아래의 동생이 상당한 실력의 가라테 유단자이며 그런 동생에게서 조금 배운 적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로우킥 같이 발차기 관련 기술은 유독 실력이 좋아서라고)

 

초반에는 교내 아르바이트를 뛰면서 입에 풀칠하며 지내다가 최근에는 교내 수선 알바나 마지카메를 이용한 레진 액세서리를 판매로 어느 정도 생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어째선지 처음 그림을 봤을때 유키는 그를 검정색 래서팬더로 봤다.

 

기본적으로 성적은 잭~세백 사이로 꽤 잘하는 편인데 마법을 못쓰는 대신 다른 쪽에서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원래 세계에서도 성적이 좋은 찐우등생이다.

  • 마차에 치이게 된 계기

최근 친구에게 스토커가 생긴 거 같다고 해서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친구 부탁으로 남장을 하고 남자 친구인척 연기를 하게 되었으며 이후 무사히 해결한 뒤 혼자 조용히 하교하던 도중 마차에 치이게 되었다. 이러한 계기 때문인지 입학식 때 누구도 여자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 대사 및 돌직구와 독설 예시

*일단 프롤로그 일부만. 스포 주의

이후 추가 할 예정

 

더보기
  • 그래! 나 마법이라곤 1도 못쓰는 일반인이다 어쩔래?! 누군 뭐 좋아서 이러는줄 알아?! 눈 떠보니 이세계 전이를 하지 않나! 두발로 걷고 말까지 하는 시꺼먼 래서팬더를 만나지 않나! 통구이 될뻔했던거 구해줬니 도리어 지랄하지 않나! 이게 대체 뭔 상황인거냐고?!?! 것보다 넌 누군데 그렇게까지 비웃냐? 입학식에서 봤다고 한걸 보니 설마 너도 이 학교 학생이냐?! 
  • (각자 두 사람의 정강이를 강하게 차며) 적당히 좀 해라 이 개새끼들아! 안그래도 너희 때문에 나까지 억울하게 퇴학당하게 생겨서 고생하느라 짜증나 죽겠는데 이젠 지들끼리 싸우고 난리냐? 당장 그만두지 못해?!
  • 좋아, 일단 작전을 짜기 위해 상황을 정리한다. 일단 우리는 그 괴물에 대해서는 아는게 전혀 없는 상황이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그 괴물이 있는 한 마법석은 절대 가져갈 수 없을거야. 아마 그 괴물에게 우리는 지나가는 개미나 다름 없겠지. 하지만, 아무리 작은 개미일지라도 서로 하나가 되면 승산이 있는 법. 비록 우리가 일반인 1명에 몬스터 1마리, 마법학교 신입생 2명이어도 작전을 짜고 힘을 모아 싸우면 분명 이길 수 있을거야. 아니, 그렇게 만들어야 해.
  • (협동하기 싫다는 에이스의 발언에 발끈하며) "아 그래? 그럼 이대로 퇴학당하는 걸로 확정. 근데 괜찮으려나? 만약 진짜로 그렇게 되면 참 여러의미로 꽤 유명해질거 같은데?"
  • (괴물을 쓰러트리고 하이파이브하며 좋아하는 남자들 보고는 어이없다는 듯 실소하며) 어쭈? 아까전까지만 해도 같이 못한다는 둥, 저런 녀석 없어도 나 혼자 가능하니 뭐네 했으면서 정작 해보니 잘만 하네? 하여간 남자애들은.....
  • ......그러니까 요점만 말하면 이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대부분하나같이 마법사로서 재능은 좋은데 그만큼 자존심은 드럽게 높아서 타인과 협동할 생각은 1도 없고 협동이니 협력이니 그런걸 가지고 있긴 커녕 그저 지 잘난맛에 살면서 남이 어떻게 되는 말든 온리 본인만 생각하는 극한의 이기적인 성격을 가진 인성 파탄자들밖에 없다는건가요? (그림: 너도 좋은 말은 전혀 안하는거냐조...)

- 떡밥 -

  • 기억에 대해

사실 유키는 어린 시절부터 디즈니 시리즈를 무척이나 좋아했고 원래 세계에서 살았을 때는 웬만한 디즈니 작품은 다 알고 있을 정도로 엄청난 디즈니 오타쿠이다. 그럼에도 어째선지 트위스테 세계로 넘어오면서 디즈니 작품과 관련된 기억은 거의 다 소실되었으며 그레이트 세븐을 봤을 때도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정도의 기시감밖에 느껴지지 않았고 떠올리려고 해도 머릿속에 안개가 낀 거처럼 전혀 나지 않는다.

 

  • 매지컬 키

(*잠깐! 여기서 매지컬 키는 원작 겜에서 가챠 할 때 쓰이는 재화가 아닌 전혀 다른 것을 가리키고 있으니 오해하지 말아 주세요.*)

 

-낡은 기숙사 거울 뒤쪽에 숨겨져 있었던 수수께끼의 마도구로 생긴 건 이름 그대로 평범한 열쇠처럼 생겼지만 위기상황에서는 양손검으로 바뀌는 마법의 열쇠.

열쇠 안에는 자체적으로 강한 마력을 생성하며 아무리 험하게 사용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원래 상태로 되돌아온다.

 

어째선지 다른 마법도구들과는 다르게 평소에는 딱히 가지고 있어도 마법을 부리는 게 불가능하며 유키 외에는 그 누구도 함부로 사용할 수 없지만, (예시로 양손검 상태일 때 유키는 무겁긴커녕 매우 가볍다고 느끼는데 다른 사람은 가볍기는커녕 검을 잡는 것조차 불가능하다.) 양손검 상태가 되면 유키의 신체와 전투 능력이 급상승하게 되면서 몬스터나 오버블롯한 상대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그것 외에도 유키 본인 한정이지만 리들의 오프유어헤드를 풀 수 있으며(1장에 한번 시도해 봤는데 열쇠를 구멍 부분에 넣고 돌렸더니 자물쇠가 정말 간단하게 열리면서 초커가 사라졌다!) 아예 열쇠구멍만 있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단 쟈밀이 사용하는 세뇌계열 마법은 얄짤없이 당한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비밀들이 감춰져 있으며 그것들이 완전히 밝히지기에는 아직 시간이 좀 더 흘러야 할 것 같다.

 

 

-2026/02/10- 기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6/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